1월 8일 09:00 디트로이트피스톤스 vs 시카고불스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6 조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디트로이트
디트로이트는 최근 뉴욕 닉스(121-90 승)와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114-110 승)를 상대로 연승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탔으나,주전 빅 맨 제일런 듀렌(발목, 최소 1주 이탈)과 토바이어스 해리스(엉덩이,최소 2주 이탈)의 동시 이탈은 상당한 전력 손실이다. 특히 듀렌은 팀 의 리바운드와 골밑 득점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에이스 케이드 커닝햄이 최근 맹활약하며 공백을 메우고 있으나,인사이드 수비 및 리바운드에서의 약점이 노출될 가능성이 크다. 홈코트 이점을 살려 높은 득점 효율(리그 득점 11위,ORtg 9위)을 유지하겠으나,상대 공 격 리바운드 허용에 주의해야 한다.
시카고
시카고는 최근 보스턴 셀틱스에 101-115로 패하며 분위기가 꺾였다. 핵심 플레이메이커 조쉬 기디(햄스트링)가 장기 결장 중이며,코비 화이트(종아리) 역시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여 백코트진의 공격 생산성이 크게 저하된 상태다. 자크 콜린스,제일런 스미스 등 부상 이탈자 가 많아 가용 인원이 부족한 상황이다. 특히 리그 최하위권의 수비 효율(DRtg 26위)은 고질적인 문제이며,인사이드 수비 및 외곽 허용률 이 높다는 점이 약점으로 지목된다. 니콜라 부세비치와 아요 도슨무의 활약이 필수적이다.
종합
디트로이트는 핵심 빅맨들의 부상 이탈에도 불구하고 케이드 커닝햄의 활약으로 최근 2연승을 거두며 상승세다. 높은 공격 효율(118.8 PPG)과 리그 2위의 강력한 수비력(DRtg 111.4)을 바탕으로 홈 이점을 활용한 공격적인 경기 운영이 예상된다. 반면 시카고는 주전 가 드진 조쉬 기디의 이탈과 코비 화이트의 불확실한 출전 여부로 전력 누수가 크며, 시즌 내내 불안정한 수비력(121.6 OPP PPG)이 큰 약 점이다. 디트로이트의 득점 패턴(페인트존 득점 2위)은 시카고의 약한 인사이드 수비를 효과적으로 공략할 것으로 보이며,홈코트 이점 을 등에 업고 유리하게 경기를 이끌어갈 것이다. 시카고는 어려운 원정 경기가 예상된다.
승무패 : 디트로이트 승
핸디캡 : 디트로이트 -10.5
오버/언더 : 오버 232.5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