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4일 09:00 캐롤라이나허리케인즈 vs 플로리다팬더즈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13 조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캐롤라이나
캐롤라이나는 최근 10경기 6승 3패 1연장패로 준수한 성적을 기록 중이나,플로리다와의 직전 경기에서 3점차 리드를 날리며 슛아웃 패 배를 당했고,이어 탬파베이전에서도 3점차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6-4로 패배하는 등 후반 집중력에 문제점을 노출했다. 특히,팀 득점 2 위 세스 자비스와 핵심 수비수 재콥 슬래빈이 플로리다전에서 상체 부상으로 주간 아웃 판정을 받아 전력 손실이 매우 크다. 설상가상으 로 조던 마티눅 역시 결장하며 공격과 수비에 모두 타격이 예상된다. 그러나 골리 브랜든 부시가 올 시즌 11승 1패,.913의 세이브 성공률 로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팀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홈 아이스 이점은 분명하나, 주축 선수들의 공백을 메우는 것이 관건이다.
플로리다
플로리다는 최근 10경기 7승 2패 1연장패로 좋은 흐름을 보였으나,세인트루이스 원정에서 6-2 대패하며 상승세가 한풀 꺾였다. 매튜 트 카척,알렉산더 바르코프 등 주요 핵심 선수들이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에서도 샘 베넷,샘 라인하트,브래드 마치앤드 등의 활약으로 득점 력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직전 캐롤라이나전에서 3점차 열세를 뒤집고 슛아웃 승리를 거둔 점은 팀 사기에 긍정적이다. 골리 세르게이 보브로프스키는 올 시즌 다소 기복 있는 경기력을 보이지만, 중요한 순간에는 팀을 구하는 선방을 보여주며 15승으로 리그 최다승을 기 록 중이다. 최근 경기당 평균 3.5골을 기록하며 공격력을 과시하지만,수비에서는 경기당 3.0골을 허용하며 약점을 노출하고 있다.
종합
양 팀 모두 핵심 선수들의 부상 이탈로 전력 손실이 큰 상황에서 치러지는 재대결이다. 캐롤라이나는 자비스와 슬래빈의 공백이 특히 공 격과 수비 전반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3점차 리드를 두 번이나 지키지 못한 점은 우려되는 부분이다. 반면 플로리 다는 바르코프,트카척 없이도 득점력을 유지하며 연승을 달리는 저력을 보여줬으나,최근 세인트루이스전 대패와 수비 불안이 발목을 잡 을 수 있다. 캐롤라이나의 홈 이점과 브랜든 부시의 안정적인 골리 활약이 변수지만,플로리다가 직전 경기에서 보여준 강한 뒷심과 공격 진의 고른 득점 분포는 무시할 수 없다. 캐롤라이나의 주축 선수 이탈과 플로리다의 끈적한 경기 운영을 고려할 때,플로리다의 승리 혹은 연장 승부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승무패 : 플로리다 승
핸디캡 : 플로리다 1.5
오버/언더 : 오버 6.5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